종류별 장어 맛집

카테고리 없음

종류별 장어 맛집

newsmos 2024. 4. 26. 17:33
SMALL

한국인의 대표 보양음식답게 장어를 취급하는 곳이 많다. 종류별 장어 맛집을 소개한다.

◇연남동 참숯불 풍천장어 = 뱀장어를 파는 곳이 많은 서울에서도 특별한 인기를 끄는 집이다. 주택가에 있지만 손님들이 장어 올라오듯 꾸역꾸역 모여든다.


참숯을 피워 잘 손질한 장어를 올린 후 위생적인 일회용 석쇠로 잘 구워낸다. 싱싱하고 토실한 장어 맛도 일품이지만 정갈한 상차림과 맛깔스러운 양념, 널찍한 자리 배치, 직접 구워주는 친절한 서비스 등이 인기 비결. 2층도 있어 붐빌 때만 피하면 여유롭게 장어를 즐길 수 있다. 서울 마포구 동교로27길 39. 2인분 6만2000원.

 



◇오양수산장어구이센터 = 곰장어 구이로 유명한 기장에 있지만 곰장어·뱀장어·붕장어 등 장어 3종을 모두 취급한다. 짚불로 구워서 철판에 올려주는 기장식과 장어숯불구이, 붕장어회 등이 대표메뉴다.

수조를 두고 있으며 싱싱한 곰장어를 바깥에서 바로 지푸라기에 그을린 다음 한입 크기로 손질해 철판 위에 올려준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548-3. 짚불꼼장어 4만5000원. 참숯장어구이 3만8000원.

 



◇옛날영도집 = 창원 마산 가포에는 장어 거리가 있는데 뱀장어가 아니라 붕장어 전문이다. 작은 단층 식당에서 시작, 지금은 아예 건물을 올린 집이다. 현지 시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통통한 붕장어를 골라 숯불에 구웠다가 다시 뜨거운 철판에 올려 낸다. 쪽파를 수북이 얹은 장어의 밑면은 바삭하고 살은 보드랍다. 식사로 장어뼈를 우린 장어국수가 있고 장어국물도 따로 판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해안길 37. 소금 양념구이 4만 원(중).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