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치킨은 어디서나 먹을 수 있지만, 괜찮은 집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치킨의 다양한 메뉴를 잘하는 집을 꼽았다. 배달이나 테이크아웃을 하는 집이다.
◇뉴욕통닭 = 이름은 뉴욕이지만 정작 뉴욕에는 없는 순한국식 가마솥에 양념통닭을 한다. 치맥의 고향 대구에 있지만 퇴근 후 치맥 한잔하기는 어렵다. 준비해놓은 재료를 모두 팔면 문을 닫는데 그게 보통 점심이나 오후쯤이다. 미리 전화 주문을 넣어 놓고 찾아가야 한다. 대구 중구 종로 12. 프라이드 1만7000원, 양념치킨 1만8000원.
◇정닭 가라아게 = 일본 정통식 가라아게를 줄곧 선보여온 집이다. 연남동에서 하다 이번 봄 상수동으로 옮겼다. 얇지만 바삭한 튀김옷에 특유의 맛이 들었다. 주문 즉시 튀겨 내기 때문에 뜨거운 닭튀김을 맛볼 수 있다.
칼칼하고 짭조름한 겉은 바삭하고 속살은 육즙을 가득 품고 있다.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28. 가라아게 1만8000원.
◇매향통닭 = 수원 통닭거리 끝자락에 위치한 집으로 이 골목의 원조 격이다. 다소 작은 닭에 얇은 튀김옷을 입혀 껍질을 바삭하게 튀겨 내는 정통 ‘수원통닭’식 치킨이다. 샛노란 튀김옷에 고소한 닭맛이 배어들었다.
베어 물 때의 아삭한 첫맛부터 식빵처럼 부드러운 뒷맛까지 좋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17. 1마리 1만6000원.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