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 맛집 추천

카테고리 없음

명태 맛집 추천

besoop 2024. 4. 27. 08:14
SMALL

◇무교동 북엇국집 =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유명한 북엇국집이다. 오이지와 부추김치, 물김치 등 365일 변하지 않는 반찬이지만 북엇국 한 그릇이 절실한 이들로 기나긴 줄이 늘어선다.

고소하고 개운한 국물에 부드러운 두부, 잘게 찢어 낸 북어 토막이 들어 있다. 밥과 국물, 두부는 원하면 계속 채워 준다. 서울 중구 을지로1길 38. 8500원.



◇정정아식당 = 본점은 정아식당이지만 ‘정정아식당’으로 프랜차이즈를 한다. 워낙 닭볶음탕이 유명하지만 코다리 구이도 그만큼 인기가 좋다.

코다리를 기름 두른 번철에서 구워 내고 매운 양념을 얹어 차리면 값비싼 뱀장어구이 못지않다. 코다리는 꾸덕꾸덕 말린 반건조라 씹는 식감이 오히려 싱싱한 생태보다 낫다. 인천 부평구 세월천로40번길 7 정아식당 산곡본점. 1만8000원.



◇김봉창 코다리 = 물고기를 맛보려면 바다로 가는 게 맞지만 이 집 때문에 북한산으로 코다리를 찾아오는 손님이 많다. 얼큰한 코다리 조림에 식사를 하려는 이들로 문전성시다.

살집 좋은 코다리와 가래떡에다 조리는 과정에서 그 맛과 기운을 모조리 품은 무가 압권. 살을 살살 발라 양념에 듬뿍 적셔 밥술에 올리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515. 코다리 조림 1만2000원.



◇맛나호프&치킨 = 이름은 호프집인데 참 다양한 메뉴가 있다. 각종 튀김부터 분식, 해산물 메뉴까지 있다. 늦은 밤에 만난 코다리 한 마리가 술꾼들을 집에 돌려보내지 않는다.

바닥에 깐 콩나물 위에 시뻘건 양념을 뒤집어쓰고 접시에 들어앉은 코다리찜은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 매콤달콤한 양념이 부드러운 살점과 잘도 어우러진다. 서울 중구 다동길 10. 1만3000원.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