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맛집 추천

카테고리 없음

떡국 맛집 추천

besoop 2024. 4. 27. 08:03
SMALL
◇조랭이떡국 = 서울 인사동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 온 노포 ‘개성만두 궁’은 이제 대표적인 개성 음식 명가로 자리매김했다. 미슐랭 가이드에서 4년 연속 ‘빕구르망’으로 선정된 이 집은 개성 토산 음식인 눈사람 모양 ‘조랭이떡국’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입 안에서 또글또글 구르다 졸깃졸깃 씹히는 식감이 재미있다. 이북 음식답게 심심하고 담백한 사골 육수를 쓴다. 직접 빚은 고기만두를 함께 넣은 떡만둣국으로 즐기면 풍미가 좋다. 가래떡 만둣국도 따로 판다. 1만4000원.

 



◇떡만둣국 = 락원은 김포시 장기 지구에서 떡만둣국 맛집으로 명성을 얻은 집이다. 직접 빚은 만두 2종류(고기, 김치)를 뜨끈한 사골육수에 넣어 팔팔 끓여 낸 ‘반반 떡만둣국’이 인기다.
전통 방식의 만두소가 어린애 주먹만 한 이북식 만두에 가득 찼다. 두부와 돼지고기, 숙주와 부추 등 채소를 잘게 썰어 넣은 만두소의 심심한 맛이 얇고 존득한 피와 궁합이 잘 맞는다. 한우 사골로 육수를 우리고 강화 고춧가루와 김포 평야의 금쌀을 쓰는 로컬 식재료 식당이다. 바삭하게 튀겨 낸 군만두도 인기 메뉴다. 김포시 김포한강1로97번길 32-22. 1만 원.

◇닭고기 떡국 = 서대문 새봄떡국국수는 떡국과 국수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전문식당이다. 전복, 매생이, 굴, 닭고기, 소고기 등 다양한 꾸미의 떡국을 맛볼 수 있다. 구수한 육수에 만생종 쌀로 맞춘 가래떡을 그득 썰어 넣었다.
닭 살코기를 찢어 올린 닭고기 떡국은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메뉴다. 소고기를 듬뿍 넣은 떡국도 좋고 향긋한 바다 내음의 매생이 떡국이나 계절 별미 굴 떡국도 인기다. 한 살 더 먹는다는 떡국이니 이 집에 왔다가 나이 들어서 나온 이들이 많겠지만 모두 만족스러운 표정이다. 서울 중구 새문안로 24. 1만 원(소고기, 닭고기).

◇매생이굴떡국 = 국내 처음, 아니 세계에서 매생이를 처음 재배한 전남 장흥군에서 매생이떡국을 판다. 토정황손두꺼비국밥집은 토요시장 내에서 국밥도 팔고 장흥 한우삼합도 차리는 집인데 겨울엔 매생이와 굴, 키조개 내장까지 넣고 끓여 낸 매생이국을 낸다.
바다 향기를 품은 부드러운 매생이가 절로 식도를 타고 넘어 들면 한 끼가 든든하다. 얇디얇은 매생이가 골고루 퍼져 시원한 맛을 내는 국물은 차진 떡에도 잘 스며들 정도로 진하다. 8000원.
 
LIST